■ 세르비아 (FIFA랭킹 29위)
세계랭킹 29위 세르비아는 타 유럽팀들에 비해 힘과 높이를 활용한 플레이가 많은 팀. 크르스타이치 감독 아래에서 탄탄한 조직력을 완성시키며 안정적인 강팀의 면모를 보이기 시작했다. 마티치를 중심으로 한 미드필드진은 유럽 강호들의 틈바구니 속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는다. 타디치-미트로비치 등이 득점을 합작할 수 있다면 생각보다 쉽게 승리할 수도 있는 팀. 네이션스리그 C, 그룹 4에서 4승 2무로 승격을 확정지었다. 그러나 이번 유로예선을 앞두고 사비치, 마티치-코스티치 등 주전 자원들이 대거 부상으로 소집명단에서 제외되었다. 유로예선 3경기에서 2무 1패 기록.
■ 리투아니아 (FIFA랭킹 132위)
세계랭킹 132위 리투아니아는 유럽예선 F조 5위로 월드컵에 탈락했다. 축구강대륙 유럽 중에서는 약체에 속하는 팀으로 1승 3무 6패의 처참한 성적을 보였다. 이번 네이션스리그 C, 그룹 4에서도 6경기 전패로 강등됐다. 이번 유로예선에서는 2무 1패 기록. 주전 수비수 보로프스키, 미드필더 쿡리스가 부상으로 이번 경기 결장한다.
■ 코멘트
역대 네 차례 맞대결에서 세르비아가 3승 1패로 앞서있고, 지난해 네이션스리그에서의 2경기를 모두 승리했다. 리투아니아가 유로예선에서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긴 했지만, 아제르바이잔-룩셈부르크 등 약팀들을 상대로한 결과였기 때문에 큰 의미부여는 어렵다. 네이션스리그에서 최악의 전력을 보인 뒤 우르보나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리투아니아인데, 물론 이전보다 나은 전력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세르비아 정도의 강팀을 상대로 원정에서 변수를 만들어내긴 어려울 것. 세르비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세르비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