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로아티아 (FIFA랭킹 5위)
세계랭킹 5위 크로아티아는 월드컵 준우승을 차지한 뒤, 핵심 공격수 만주키치, 수비수 촐루카, 골키퍼 수바시치가 국대 은퇴를 발표하며 전력누수가 있었다. 네이션스컵 A조 조별예선 4경기에서도 1승 1무 2패로 강등되고 말았다. 달리치 감독 체제를 여전히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라키티치와 레비치(부상)를 제외한 풀전력이 소집됐다. 유로예선 3경기에서 2승 1패 기록.
■ 튀니지 (FIFA랭킹 28위)
세계랭킹 28위 튀니지는 아프리카예선 A조에서 4승 2무, 1위로 월드컵에 진출했다. 그러나 강팀과의 조별예선에서 고전하며 돌풍을 이어가지 못하고 탈락. 2019년 이후 A매치에서는 2승 1패를 기록했고, 유럽국가와는 처음 맞대결을 가진다. 카즈리, 음세크니 등 핵심 자원들이 모두 합류했다.
■ 코멘트
튀니지는 월드컵 탈락 이후에도 아프리카 국가와의 매치업에서 강점을 유지하고 있다. 다만, 월드컵에서 유럽국가의 신체조건과 전술적움직임에 한계를 보이며 대패하는 패턴이 이어졌고, 이번 상대 크로아티아는 튀니지가 패했던 유럽국가와 전력 차이가 크지않은 강팀 중 하나다. 친선경기이기 때문에 전력활용에 대한 변수는 남아있지만, 그래도 중립구장이 아닌 크로아티아 홈에서 열리는 일정이고 강팀 상대로한 크로아티아의 최근 전력이 썩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실험적인 전술운용을 가져갈 가능성은 낮다. 크로아티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크로아티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