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현대는 지난 시즌 K리그 3위를 기록했고, 아챔에서는 16강에서 수원을 만나 패했다. 오프시즌에 센터백 윤영선과 미드필더 김보경을 영입하는데 성공한 울산은 헤렌벤 출신의 수비수 불투이스까지 영입하며 대대적인 수비진 보강에 힘썼다. 리그 15경기 10승 3무 2패로 최근 상승세로 전북을 바짝 뒤쫓고있다. 센터백 블투이스와 윤영선 모두 출전이 불투명하다.
포항스틸러스는 지난 시즌 후반부 무서운 상승세로 상위권까지 진입했으나 끝내 아챔 진출에는 실패했다. 그래도 가능성을 볼 수 있었던 시즌이었다. 울산으로부터 미드필더 정재용을 영입했고, 지난 시즌 전남 소속이었던 용병 완델손을 영입하며 밸런스를 맞췄다. 기존 용병들을 대부분 내보내고 데이비드-블라단 등 국내무대 경험이 없는 선수들을 대거 영입했는데, 당장 시즌초반부터 좋은 효과를 기대하긴 어려워 보인다. 리그 15경기에서 6승 2무 7패 기록했다. 포항은 주중 최순호 감독 사임을 결정했고, 당분간 김기동 감독대행 체제로 운영할 예정. 최근 폼이 좋았던 윙어 송민규가 어깨부상으로 당분간 결장한다. 미드필더 이승모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포항이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포항은 홈에서 가진 화력이 매우 뛰어난 팀으로, 이진현-김승대가 연속 득점에 성공하며 역전승을 거뒀다. 다만, 포항은 원정에서 2승 5패로 패배 비중이 매우 높은 팀이다. 홈에서의 공수 밸런스가 매우 좋은 울산이기 때문에 전력의 우위가 확실하다. 센터백 듀오의 부재가 마음에 걸리긴 하지만, 승패가 뒤집힐만한 변수로 보긴 어렵다. 포항은 최근 3경기 연속 무득점에 시달리고 있다는 점도 잊지말자. 울산현대의 승리를 예상한다.
울산현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