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선의 폭발로 연승에 성공한 시카고 컵스는 다르빗슈 유(2승 3패 4.65)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6일 다저스 우너정에서 7이닝 2안타 1실점 10K의 호투에도 불구하고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다르빗슈는 최근 9경기 연속 노 디시전의 불운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그래도 투구 내용은 좋아지고 있는데 문제는 홈 성적 2패 5.89 피안타율 .259가 말해주듯이 유독 홈 경기만 등판하면 밸런스가 와장창 무너진다는데 있다. 전날 겨익에서 로켓을 무너뜨리면서 바예즈의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컵스의 타선은 최근 2경기에서 무서울 정도의 홈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이번 경기도 그 점에 승부를 걸수 있을듯. 알조레이 덕분에 불펜 소모를 줄인것도 긍정적이다.
선발의 난조가 연패로 이어진 뉴욕 메츠는 제이슨 바르가스(3승 3패 3.74)가 연패 스토퍼로 나선다. 17일 세인트루이스와의 홈경기에서 4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인 바르가스는 이번 경기에서 반등을 해낼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최근 원정에서 QS 이상의 투구를 이어가고 있는 중인데 리글리 필드 통산 성적이 2승 3.12에 작년 5.1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걸 잊어선 안된다. 전날 경기에서 챗우드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4점을 올린 메츠의 타선은 역시 한번 대폭발한 뒤에는 페이스가 떨어지는 문제를 고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전날 불펜 소무가 많은건 바르가스에게 부담이 될수 있을듯.
다르빗슈와 바르가스 모두 1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낼수 있는 투수들이다. 5회 종료 시점에서 동점 또는 메츠가 1점 정도 리드를 잡을듯. 그렇지만 7회를 전후해서 컵스가 리드를 잡고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6:4 내외에서 형성될 것으로 본다.
시카고컵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