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타의 부진으로 연패의 늪에 빠진 보스턴 레드삭스는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즈(8승 4패 4.71)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20일 미네소타 원정에서 7이닝 4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로드리게즈는 꾸준히 호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5월 5일 화이트삭스 원정에서 6이닝 1실점 승리를 했는데 홈에서의 3승 1패 4.00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그 페이스를 이어갈 힘을 가지고 있다. 전날 경기에서 스트로만 공략에 실패하면서 9회말 올린 1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보스턴의 타선은 일요일 경기 역전패의 후유증이 팀을 휘감고 있는 모습이다. 그나마 전날 불펜 소모를 최소화한게 다행이라면 다행일듯.
투타의 부진으로 완패를 당한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루카스 지올리토(10승 2패 2.74)가 시즌 11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컵스 원정에서 4.1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지올리토는 유독 인터리그에서 부진하다는 점이 문제로 떠오른 상황이다. 그 이전의 원정 경기에서 호투를 한건 사실이지만 보스턴 상대로 홈에서 5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다는 점은 분명한 변수다. 전날 경기에서 샘슨상대로 막혀 있다가 텍사스의 불펜을 흔들면서 4점을 올린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꾸준함만큼은 기대를 걸어도 좋을 정도다. 그러나 켈빈 에레라가 흔들리고 있다는 점은 승리조 외에는 믿을 불펜 투수가 없다는 이야기와도 같다.
로드리게즈는 1회를 잘 막아낼 것이다. 반면 지올리토는 1회부터 고전할 가능성이 있는 편, 5회 종료 시점에서 보스턴이 리드를 잡 고 결국 경기의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본다.
보스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