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는 지난 시즌 K리그 1위 팀으로, 지난 시즌을 마친 뒤 최강희 감독이 떠났음에도 전력은 여전히 강력하다는 평가다. 호세 모라이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수비의 핵심 김민재가 떠난 것은 아쉽지만 이범영-문선민-김민혁-이근호 등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올 시즌 리그 17경기에서 11승 4무 2패를 기록. 아드리아노, 센터백 최보경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윙어 한교원이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아챔 조별예선 6경기 4승 1무 1패 기록.
상하이상강은 지난 시즌 중국 슈퍼리그 1위를 기록했고, 아챔에도 진출했으나 16강전에 가시마에 패했다. 오스카-헐크-엘케슨-아크메도프의 4인방으로 공격을 이끌어갔던 상하이는 올 시즌에도 동일한 용병을 유지하며 성공적인 지난 시즌을 이어가고자 한다. 아챔 조별예선 6경기에서 2승 3무 1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2016년도 8강에서의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전북이 1승 1무로 우위. 지난주 16강 1차전에서는 상하이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전북은 경기 시작과 동시에 문선민이 득점에 성공하며 여유롭게 운영했고, 전반 막판 상하이가 동점골을 넣긴 했으나 이후에도 전북이 주도권을 쥐며 전력의 우위를 확실히 드러냈다. 전북은 지난 주말 리그일정에서도 몇몇 주전들을 선발에서 제외하며 이번 16강 2차전을 대비했고, 세 시즌전에도 상하이상강 상대로 홈에서 5-0으로 대승을 거둔 기록이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전력의 우위를 승리로 연결시킬 수 있을 것.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한다.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