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서울은 형편없는 흐름을 이어가며 마침내 강등까지 걱정해야 하는 위치까지 내려왔고, 승강전 끝에 간신히 잔류에 성공했다. 지난 시즌 막판 돌아온 최용수 감독이 본격적으로 활약할 이번 시즌부터는 반등할 수 있을지. 서울은 윤석영-신광훈-곽태휘 등을 과감히 내쳤고, 국내 전력은 그대로 유지했다. 오스마르-알리바예프-페시치 등 용병영입에 중점을 둔 오프시즌을 보냈다. 리그 17경기에서 11승 4무 2패로 나쁘지않다. 하대성과 센터백 김원균이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울산현대는 지난 시즌 K리그 3위를 기록했고, 아챔에서는 16강에서 수원을 만나 패했다. 오프시즌에 센터백 윤영선과 미드필더 김보경을 영입하는데 성공한 울산은 헤렌벤 출신의 수비수 불투이스까지 영입하며 대대적인 수비진 보강에 힘썼다. 리그 16경기 11승 3무 2패로 최근 상승세로 전북을 바짝 뒤쫓고있다. 센터백 윤영선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는 울산이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서울은 최근 리그 8경기에서 6승 2무로 가파른 상승세인데, 울산 역시 최근 리그 6경기에서 5승 1무로 만만치않은 상황이다. 그래도 이번 경기는 아직까지 6승 2무로 패배를 허용치않은 서울에서 열리는 일정이고, 울산은 주중 우라와전을 치렀기 때문에 후반 막판에는 체력적인 변수가 작용할 가능성이 존재. 패스를 추천하고, 굳이 가겠다면 무승부 소액배팅을 권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