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선의 부진으로 연패의 늪에 빠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브라이스 윌슨(8.31)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마이너리그 복귀전이었던 28일 컵스 원정에서 4.1이닝 6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인 윌슨은 여전히 선발로서의 기대치는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이번 경기 역시 고전의 가능성이 높은데 그나마 홈이라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놀라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4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애틀랜타의 타선은 월요일 경기 패배의 후유증을 무시할수 없는듯 하다. 그래도 이번 경기에선 반등을 만들수 있을듯. 패하는 경기에서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에게는 기대를 걸기 어렵다.
놀라의 쾌투를 앞세워 연승에 성공한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닉 피베타(4승 2패 5.63)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27일 메츠와의 홈경기에서 5.2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인 피베타는 최근 3경기 방어율이 7.13으로 상당히 좋지 않은 편이다. 그나마 앞선 애틀랜타 원정에서 6.2이닝 4실점으로 버티긴 했지만 현재의 피베타라면 그 투구를 재현하기 어려울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카이클 상대로 원 찬스에서 2점을 올리는데 그친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역시 원정, 그것도 강팀 상대로의 타격은 좋지 않다는게 새삼스레 입증되고 있는 중이다. 그래도 네리스가 완벽하게 부활했다는 점은 꽤 반가울 것이다.
윌슨과 피베타 모두 1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낼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윌슨이 먼저 크게 무너질듯. 5회 종료 시점에서 필라델피아가 리드를 잡고 그대로 승리까지 가져갈 수 있을 것이다.
필라델피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