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삼성은 지난 시즌 무릎부상을 당했던 바그닝요가 복귀하면서 공격력 개선을 기대했으나, 이임생 감독이 부임한 이후 현재까지 수원이 보여준 모습은 매우 실망스럽다. 야심차게 영입한 센터백 고명석은 아직까지 아쉬운 모습만 보이고 있고, 임대로부터 복귀한 고승범 역시 1경기 출전에 그치고 있다. 수원은 여전히 데얀-염기훈의 노장 조합의 공격에 많은 것을 의존하고 있는데, 홍철-민상기-구자룡-구대영의 포백라인이 크게 흔들리고 있어 제대로된 경합이 되지 못하고 있다. 올 시즌 18경기에서 4승 8무 6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경주 한수원 FC는 내셔널리그에서 3위를 기록하고 있고, 단단한 수비조직력을 바탕으로 한 밸런스를 갖추고 있는 팀이다. 16강전에서 청주 FC를 2-0으로 꺾고 8강전에 진출했다. K리그에서 임대해온 이현승-박종진-김재현 등 베테랑 자원들을 활용한 기본적인 전력 자체는 나쁘지않은 편.
한수원도 분명 나쁘지않은 전력을 보이는 팀이지만, 하필 수원 원정에서 일정을 치러야 하는 이번 경기에서는 아무래도 1부리그 수원 쪽에 무게가 실리는 게 사실이다. 수원삼성은 지난주 리그 일정에서 무득점에 그치며 답답한 경기력을 보였기 때문에 이번 FA컵에 주전 일부를 투입시킬 가능성이 높고, 홈에서 전력의 우위를 안고 치르는 일정이기 때문에 큰 변수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 앞서나갈 수 있을 것. 수원삼성의 승리를 예상한다.
수원삼성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