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현대가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탈락에 이어서 지난 FC서울과 원정 무승부를 기록했다. 체력적인 아쉬움이 컷던 가운데 서울을 상대로 전반 2골을 실점하며 수비에서 평소답지 못한 실책을 범했다. 다만 원정임에도 불구하고 공격전개는 다시 살아났다. 특히 직전 경기에서 골을 기록한 김태환과 김보경으로 구성된 미드필드진의 적극적인 공격가담이 돋보인다. 울산의 측면에서 빠른 공격전개와 정확한 크로스, 탄탄한 중원자원 우위가 예상된다.
인천유나이티드는 최근 4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범위를 넓혀 최근 10경기를 보아도 1승 3무 6패를 기록하며 저조한 경기력을 선보이는 중이다. 올 시즌 0.6골을 기록하고 있는 최악의 공격력은 해결방안이 마땅치 않다. 설상가상 직전 경기 강원FC를 상대로 전반 리드를 지켜내지 못한 수비력 역시 위태로운 상황. 공격수인 스테판 무고사가 지난 경기에서 골을 기록했지만 무고사 또한 울산의 수비를 이겨내기엔 쉽지 않을 것이다.
양팀 올 시즌 지난 맞대결에서 울산이 3-0 승리를 거둔 바 있다. 이번 역시 경기내용은 크게 달라질 가능성은 없다. 인천은 최근 공격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 결과적으로 체력적으로 회복한 울산이시종일관 인천을 상대로 우세한 경기를 선보일 것이다. 울산의 승리를 점친다.
울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