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삼성은 주중에 펼친 경주한수원과의 FA컵 8강전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해 승부차기 끝에 3-1로 승리했다. 이로써 FA컵 준결승 진출에 성공했지만, 최근 공식 5경기에서 4무 1패로 90분 내에 상대를 제압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수원은 데얀과 전세진이 부상이지만 타가트와 바그닝요, 유주안, 오현규, 염기훈 등을 앞세운 공격이 날카롭다. 그러나 수비는 경기마다 기복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공격뿐 아니라 수비에서도 부상 선수가 적지 않다. 한의권과 사리치, 신세계 등도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여기에 주중에 FA컵 8강전을 승부차기까지 치러 체력적인 문제를 노출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제주유나이티드는 지난 K리그1 18R에서 윤일록의 선제골에도 대구FC와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로써 최근 5경기에서 1무 4패를 기록하며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제주는 찌아구와 김호남 등을 내보내고 이근호와 남준재를 영입하면서 선수단에 변화를 꾀하고 있다. 그리고 서진수와 임찬울 등 어린 선수들이 출전 기회를 잡기 시작했고, 윤일록도 골을 넣기 시작했다. 하지만 제주는 여전히 공수 전력이 흔들리고 있다. 마그노나 윤일록이 기대만큼의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보긴 어렵고, 수비도 안정감이 부족해 거의 매 경기 실점을 하고 있다.
수원은 제주와의 리그 통산 전적에서 43승 17무 24패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수원은 올 시즌 제주와의 첫 대결에서도 3-1로 승리했다. 그리고 수원은 올 시즌 홈에서 2승 5무 2패를 기록한 반면에 제주는 원정에서 1승 1무 7패를 기록하고 있다. 물론, 수원과 제주는 최근 부진해 선제골에 의해 경기 분위기나 경기 결과가 결정될 가능성이 크다. 그럼에도 수원이 FA컵 4강에 진출했고, 홈에서 제주를 상대하므로 공격에서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수원은 제주를 상대로 고전하겠지만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원삼성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