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 베어스
두산 베어스의 선발은 우완 이용찬이다. 지난 시즌부터 전격 선발로 전환해 25경기에서 15승 3패 평자 3.63으로 준수한 기록을 보였다. 잠시 흔들렸던 때도 있었지만, 9월 막판에 좋은 폼을 되찾으며 올 시즌 역시 기대케했다. 부상으로 인해 한 달간 결장한 뒤 복귀. 올 시즌 15경기 3승 6패 평자 4.38을 기록 중이다. KT 상대로 지난 5월 원정등판에서 7이닝 1실점 기록.
■ KT 위즈
KT 위즈의 선발은 우완 라울 알칸타라다. 지난 시즌에는 마이너리그에서만 뛰었고, 트리플 A에서 32경기 평자 5.29를 기록했다. 어깨부상 때문에 시범경기에 출전하지 못했고, 점검을 제대로 하지 못한 채 곧바로 실전에 투입됐다. 첫 18경기에서 7승 8패 평자 4.02 기록. 두산은 처음 상대한다.
■ 코멘트
크게 흔들리던 이용찬은 최근 4경기 중 3경기에서 퀄스에 성공하며 이전의 안정감을 회복하고 있다. KT 상대로도 강점을 가진 선수이기 때문에 KT의 뜨거운 타선을 잠재울 수 있는 소방수 역할을 기대해볼 수 있다. 알칸타라는 6월과 7월 평자 모두 6점대로 불안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고, 타선의 득점 지원이 끊긴다면 곧바로 패전으로 이어지는 패턴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용병 선발치곤 신뢰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두산의 승리를 예상한다.
두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