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펜 난조로 7점차 역전패를 당한 신시내티 레즈는 루이스 카스티요(9승 3패 2.41)가 시즌 10승에 도전한다. 16일 컵스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카스티요는 최근 홈과 원정 모두 안정적인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특히 최근 2번의 홀 경기에서 7이닝 이상 1실점 이하의 호투를 해냈는데 6월 5일 세인트루이스 원정에서의 6이닝 2안타 1실점 승리가 이번 경기에서도 도움이 될수있을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웨인라이트와 불펜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방 포함 11점을 올린 신시내티의 타선은 홈에서 완벽한 반등을 만들어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강점으로 작용할수 있을것이다. 그러나 5점을 허용하면서 승리를 날려버린 불펜은 더이상 강력하다는 표현을 하기 힘들 것이다.
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역전극을 만들어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마일즈 마이클라스(6승 9패 4.15)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16일 피츠버그와의 홈경기에서 8안타 무실점 완봉승을 거둔 마이콜라스는 홈 경기에 강한 투수임을 새삼스레 증명해 보였다. 그러나 금년 원정에서 1승 5패 7.40으로 매우 부진하고 4월 15일 신시내티 원정 역시 5이닝 4실점으로 부진했기 때문에 기대를 거는건 사치에 가깝다. 전날 경기에서 1이닝 10득점의 위력을 발휘하면서 홈런 2방 포함 12점을 올린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후반기 들어서 조금씩 타력이 살아나고 있는 중이다. 그러나 마무리 카를로스 마르티네즈는 좋은 선택이 되지 못하는듯 하다.
카스티요는 1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낼 것이다. 반면 마이콜라스는 1회부터 고전할 가능성이 높은편. 5회 종료 시점에서 신시내티가 리드를 잡고 무난하게 경기의 승리를 가져갈 수 있을것이다.
신시내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