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펜의 난조가 완패로 이어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는 로비 레이(8승 6패 3.92)가 시즌 9승에 도전한다. 18일 텍사스 원정에서 6이닝 4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레이는 타선이 일찍 터진 바람에 조금 긴장감이 풀어진 투구를 한 바 있다. 이번 시즌 홈에서 3승 2패 3.45로 이전에 비해서 한층 좋아진 투구를 한다는걸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6이닝 2실점급의 투구를 충분히 해낼 수 있을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우드러프 상대로 아빌라의 2점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애리조나의 타선은 밀워키의 불펜 상대로 손도 발도 못내밀고 무너졌다는 문제가 이번 경기에서도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주말 시리즈의 패배를 완벽하게 책임진 불펜은 이제 한계점에 다다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투타의 조화로 위닝 시리즈를 만들어 낸 볼티모어 오리올스는 애런 브룩스(2승 3패 4.69)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8일 워싱턴 과의 홈경기에서 2.2이닝 1실점의 투구로 승패 없이 물러난 브룩스는 볼티모어 이적 이후 3이닝은 어떻게든 막아줄수 있는 투구를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그렇지만 이번 경기가 원정이고 인터리그라는 점이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있다. 전날 경기에서 캐쉬너를 무너뜨리면서 홈런 3발 포함 5점을 올린 볼티모어의 타선은 홈에 비해서 원정의 타력이 극도로 열어진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문제가 될 가능성이 높다. 전날 1.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기복이 심하다는게 흠이다.
레이와 브룩스 모두 1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낼 것이다. 5회 종료 시점에서 동점, 또는 볼티모어가 1점 정도 리드를 잡고 결국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볼티모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