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위즈의 선발은 우완 김민수다. 올 시즌 쭉 불펜으로만 나서다가 최근 4경기 모두 선발로 나서며 나쁘지않은 흐름이다. 15경기 3승 2패 평자 3.96 기록. LG 상대로는 불펜피칭밖에 없었다.
LG 트윈스의 선발은 우완 케이시 켈리다. 지난 시즌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서 7차례 등판해(3회 선발) 평자 3.04로 준수한 기록을 냈으나, 기복심한 모습으로 많은 기회를 받지는 못했다. 마이너리그 트리플A에서도 24경기 평자 4.76으로 썩 좋은 기록은 아니었다. 올 시즌 20경기에서 9승 9패 평자 2.77 기록. KT 상대로 지난 4월 원정등판에서 7이닝 무실점 기록.
켈리는 6월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7월 3경기에서 평자 0.96으로 다시금 호투를 이어가고 있다. KT는 후반기 첫 경기에서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며 윌슨에 꽁꽁 묶였기 때문에 이번 경기 역시 전반기 막판의 화력을 기대하긴 어려워 보인다. 김민수는 선발로 나선 4경기에서 나름 잘 버티는 모습을 보여왔으나 어느정도 실점과 짧은 이닝 소화로 인해 후반부 변수를 남겨왔고, 이번 상대 선발이 켈리라는 점까지 감안하면 김민수의 강점이 드러나긴 어려운 매치업이 될 것으로 보인다. LG의 승리를 예상한다.
LG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