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는 지난 시즌 K리그 1위 팀으로, 지난 시즌을 마친 뒤 최강희 감독이 떠났음에도 전력은 여전히 강력하다는 평가다. 호세 모라이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수비의 핵심 김민재가 떠난 것은 아쉽지만 이범영-문선민-김민혁-이근호 등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올 시즌 리그 22경기에서 14승 6무 2패를 기록. 아드리아노, 센터백 최보경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전북은 핵심 스트라이커 김신욱이 팀을 떠났지만, 포항의 스트라이커 김승대, 그리고 용병 사무엘을 영입하며 그 공백을 채우고자 한다.
제주유나이티드는 지난 시즌 아쉬운 모습을 보이며 아챔과 리그 모두 기대이하의 성적에 만족해야 했다. 조성환 감독 체제로 다시 한 번 나아가기로 결심한 제주. 지난 시즌 가장 큰 문제점이었던 공격력 보강을 위해 요코하마의 윤일록, 그리고 아길라르를 영입했다. 이찬동-류승우-진성욱 등 팀내 주요자원들이 모조리 입대하면서 전력누수를 피하기 어렵다. 이창민을 중심으로 반등을 꿈꾸고 있지만, 주장 박진포가 부상을 당하며 초반부터 삐걱이고 있다. 올 시즌 22경기에서 3승 7무 12패를 기록했다. 조바한의 스트라이커 오사오구나를 여름이적시장에 영입하는데 성공.
올 시즌 첫 두 차례 맞대결에는 전북이 모두 승리했다. 전북은 김신욱이 떠난 직후 치른 서울 원정에서도 4-2로 대승을 거뒀고, 새롭게 영입한 김승대 역시 골맛을 보며 전력에 큰 차질이 없었음을 드러냈다. 홈에서 치르는 이번 경기 역시 충분히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 제주는 최근 5경기에서 8득점에 성공하며 점차 답답한 경기력으로부터 벗어나고 있는 단계지만, 그 상대가 홈에서 7승 3무 1패로 극강의 전북이라면 화력전 양상에서 결국 한계를 보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한다.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