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20:00 FC서울 vs 대구FC

등록일 : 2019.08.02 (금) 13:14
할래말래 | 조회수 : 66
0
추천
0
댓글

FC서울은 형편없는 흐름을 이어가며 마침내 강등까지 걱정해야 하는 위치까지 내려왔고, 승강전 끝에 간신히 잔류에 성공했다. 지난 시즌 막판 돌아온 최용수 감독이 본격적으로 활약할 이번 시즌부터는 반등할 수 있을지. 서울은 윤석영-신광훈-곽태휘 등을 과감히 내쳤고, 국내 전력은 그대로 유지했다. 오스마르-알리바예프-페시치 등 용병영입에 중점을 둔 오프시즌을 보냈다. 리그 23경기에서 12승 6무 5패로 나쁘지않다. 핵심 스트라이커 페시치와 하대성과 센터백 김원균 역시 결장하고 있다.

 

대구FC는 후반기에 데려온 에드가-츠바사가 제 몫을 해낸데다 세징야가 절정을 폼을 이어가며 나름의 반등을 이뤄냈다. 전반기 최하위권에 속해있었으나, 후반기 막판 적잖은 승리를 챙기며 잔류를 확정짓는데 성공했다. 후반기 맹활약에 힘입어 하위스플릿 1위까지 치고 올라오는데 성공. 컵대회 우승을 차지하며 아챔 진출의 꿈을 이뤄냈다. 이번 시즌에는 브라질 윙어 다리오만 영입하며 전력변화를 최소화했다. 리그 23경기에서 8승 9무 6패를 기록했다. 용병 스트라이커 에드가와 미드필더 츠바사의 출전이 불투명하고, 센터백 홍정운 역시 결장하고 있다.

 

올 시즌 첫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서울이 모두 승리했다. 서울은 최근 5경기에서 13실점을 허용하며 크게 주춤하고 있다. 전북-울산 등 강팀들을 상대하며 최근 연패까지 허용. 그래도 이번 상대 대구는 최근 2경기 연속 무득점에 그치는 등 득점 페이스가 리그에서 가장 좋지않은 팀 중 하나이고, 서울이 실점이 조금 늘긴 했지만 최근 10경기 중 9경기에서 2득점 이상 성공시키는 등 페시치 없이도 공격 전개 자체는 매끄럽기 때문에 홈에서 준수한 경기력을 기대해봐도 좋다. FC서울의 승리를 예상한다.

 

 

 

 

 

 

FC서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