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라이온즈의 선발은 좌완 최채흥이다. 지난 드래프트에서 삼성이 1차로 지명한 대졸 신인으로, 지난 시즌 8경기 등판해 4승 1패 평자 3.21로 준수한 기록을 냈다. 주로 퓨처스리그에서 시간을 보냈는데, 1군무대에서 선발로 이따금씩 등판해 준수한 모습을 보였다. 올 시즌 20경기에서 4승 2패 평자 5.37 기록. 롯데 상대로는 두 차례 등판에서 도합 8이닝 8실점 기록.
롯데 자이언츠의 선발은 우언 서준원이다. 올 시즌 루키 자원으로, 24경기에서 2승 6패 평자 5.69 기록. 삼성 상대로 세 차례 등판에서 1승 1패 평자 5.25 기록.
최채흥은 최근 한 달간 불펜피칭만 했었고, 오랜만에 선발로 나선다. 최채흥은 선발로 등판했을 때 좀 더 나은 모습을 보여왔는데, 시즌 초반 롯데 상대로 선발로 나섰을 때 5이닝 4실점으로 그다지 좋지않았다. 그러나 서준원 역시 8일전 삼성전에 등판해 5이닝 5실점으로 부진한바 있고, 최근 들어 매우 기복심한 피칭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삼성의 활화산 타선을 또다시 상대했을 때 반등피칭을 기대하긴 어려워 보인다. 최채흥이 어느정도 실점을 허용하더라도, 접전 양상만 만들어낼 수 있다면 후반부 변수에서 앞서있는 삼성이 유리할 것. 삼성의 승리를 예상한다.
삼성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