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는 세계랭킹 15위를 기록중인 가운데 파워와 높이를 겸비한 팀이다. 주 공격수로는 우리에게도 익숙한 레프트 타이스 덜 호스트가 버티고 있다. 타점 높은 공격이 장점인 호스트는 한국선수들이 익숙하기에 노련한 공격을 선보일 전망. 또한 라이트 니 미르 압델 아지스와 센터 판테르 엔트의 높이 역시 상당하다. 결과적으로 주도권을 쥐고 있는 쪽은 네덜란드로 보이며 한국에게 높이와 힘 모두 우세한 면모를 보일 것이다.
한국 남자 배구 대표팀은 20년만에 올림픽 본선 진출에 도전한다. 임도헌 감독의 체제아래 선수단을 꾸렸다. 하지만 쉬운 여정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한국은 세계랭킹 24위로 객관적인 전력에서 네덜란드에 밀리는게 사실. 대회를 앞둔 상황에서 부상 선수도 나왔다. 미들 블로커 최민호와 리베로 정민수가 손가락을 다쳤다. 공격을 주도해야할 문성민 또한 무릎이 좋지 않기에 그의 공격에 기대를 걸기 어려워 보인다. 높이에서 역시 네덜란드에 밀리기에 수비 또한 고전을 피하긴 어렵다.
양팀 최근 5경기 맞대결에서 네덜란드가 3승 2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가장 최근 치러진 경기에서는 한국을 상대로 세트스코어 3-0의 완승을 거둔 네덜란드다. 네덜란드가 수비의 약점을 보이는 것은 사실이나 한국 선수들의 컨디션 역시 좋지 않은 상황. 결과는 명확히 네덜란드 승리로 보인다.
네덜란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