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와의 홈경기에서 2-1로 승리를 거둔 서울. FW 페시치가 부상으로 이탈한 가운데 FW 박주영,박동진 콤비가 득점포를 가동하며 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승점 45점으로 1위 울산과의 격차가 9점차로 벌어지면서 우승 경쟁에서는 다소 밀려나는 분위기지만 3위 수성이라는 목표가 뚜렷하다. 다만 DF 고광민의 징계 공백에 최근 실점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은 우려되는 부분. 7경기 16실점을 허용하며 시즌 초반의 견고한 수비 조직력이 흔들리고 있는 상태다.
원정에 나서는 강원. 안방에서 전북과 난타전 끝에 3-3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최근 10경기 5승4무1패의 성적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무엇보다 공간을 만들고 침투하는 `병수볼’의 완성도가 높아지면서 강팀 상대로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고무적. 공격적인 축구로 24경기 34실점을 허용하고 있지만 FW 정조국,김지현,조재완 등 공격수들의 폼이 좋은 만큼 서울 상대로도 화끈하고 재밌는 경기를 기대해볼 수 있다.
이번 시즌 벌써 4번째로 맞붙는 두 팀. 리그에서는 1승1무로 서울이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FA컵에서 강원이 3-2로 승리를 거둔 바 있다. 무엇보다 강원이 `병수볼’의 완성도가 높아지면서 최근 울산,전북 같은 강호들 상대로 대등한 승부를 펼치고 있고 서울 상대로는 2017시즌 승격 이후 4승4무3패로 근소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만큼 원정팀 강원의 승리 가능성을 노려볼 만하다.
강원FC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