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타의 조화로 3연승 가도를 달린 시카고 컵스는 다르빗슈 유(4승 6패 4.21)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16일 필라델피아 원정에서 7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불펜이 승리를 날려버린 다르빗슈는 최근 2달간 63K 2볼넷이라는 엄청난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최근 홈에서도 반등을 해내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도 호투를 이어갈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샌프란시스코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리조의 2홈런 2타점 포함 5점을 올린 컵스의 타선은 홈에서 꾸준한 호조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최대의 강점이라고 할수 있다.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역시 킴브럴의 복귀가 반갑다.
투수진의 난조로 연패를 당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데릭 로드리게즈(5승 6패 4.79)가 시즌 6승에 도전한다. 16일 애리조나 원정에서 7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로드리게즈는 애리조나 원정에서의 강점을 이어갔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작년 컵스 상대로 홈에서 3이닝 노히트 노런 승리를 거둔 바 있지만 첫 원정이라는 점이 변수가 될 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해멀스 상대로 홈런 2발로 3점을 올린게 득점의 전부였던 샌프란시스코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 한정으로 원정 호조가 전혀나오지 않고 있는 중이다. 불펜의 2실점은 최근 이 팀의 아킬레스건임에 틀림 없다.
홈에서 41승 19패. 이번 시즌 컵스는 홈에서 그야말로 압도적이고 그것을 경기력으로 증명하고 있다. 최근 다르빗슈가 살아나고 있다는 것도 컵스에게는 큰 도움이 될수 있는 부분. 물론 로드리게즈가 작년 후반기의 위력을 회복중이라고는 하지만 첫 리글리 필드 원정이라는 점이 변수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시카고 컵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시카고컵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