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베스는 직전 경기에서 레반테를 상대로 1-0의 승리를 기록했다. 홈 임에도 점유율을 상대보다 낮게 가져갔지만(37.3%), 그로 인해 수비적인 안정감을 얻을 수 있었다. 공격적으로 상대를 압도하지 않았지만 라인을 내리고, 중원에 피나(DM)나 가르시아(DM) 같은 수비적인 미드필더를 투입해 수비쪽에 힘을 실었다. 전체적으로 실리적인 모습을 보이며 필요한 승점 3점을 가져갈 수 있었다. 공격에서 가장 돋보인 선수는 이번 시즌 새롭게 합류한 비달(RW, 1경기 1도움)이다. 측면에서 빠른 드리블과 위협적인 크로스로 계속 공격수들에게 찬스를 공급했다. 호셀루(FW, 1경기 1골)과의 호흡도 나쁘지 않아 그의 득점을 어시스트하기도 했다. 라인을 아래로 내린채로 플레이하는 스타일이기에, 측면에서 이렇게 간결하게 찬스를 만들어 줄 수 있는 선수가 잘 어울리는 팀이다. 이번 경기에서도 비달의 활약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 팀은 지난 시즌 홈에서 성적이 압도적으로 좋지는 않았으나, 패배를 모면하는 능력은 뛰어났다. 지난 시즌 19번의 리그 홈 경기 중 단 4경기만을 패했다. 홈이라면 승점 획득 가능성은 아주 높은 팀이다.
에스파뇰은 다른 팀들과 달리 유로파 예선도 병행하며 빡빡한 일정 속에 경기를 치르고 있다. 이번 시즌 유로파 예선 5경기는 모두 승리하며 좋은 흐름을 타고 있으나, 정작 리그 첫 경기에서는 세비야에게 0-2로 패했다. 홈 경기였음에도 상대와의 전력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무력하게 무너진 경기. 시즌 출발이 그리 좋지만은 않다. 지난 시즌 팀 공격의 핵심이었던 이글레시아스(FW)가 베티스로 이적하면서 최전방에 상당한 공백이 생겼다. 지난 시즌 활약이 그리 좋지 않았던 페레이라(FW, 1경기 0골)와 우레이(FW, 1경기 0골)를 최전방에 내세울 수 밖에 없는 상황. 전력이 약한 팀을 상대하는 유로파 경기에서는 이들만으로 충분히 위협적인 공격을 보여주고 있으나, 라리가 팀들을 상대로 이 선수들의 공격력이 잘 통하지 않는다는 것은 이미 지난 시즌에 증명되었다. 이번 경기에서도 공격에서 아쉬운 모습을 많이 보일 것이다. 이 팀의 또 다른 불안요소는 지난 시즌의 원정 경기력이다. 리그 원정 19경기 중 단 3경기만 승리했을 정도로 원정 경기력이 좋지 않았던 팀이다. 이번 경기에서도 큰 기대를 할 수 없어 보인다.
알라베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알라베스는 안정적인 승리를, 에스파뇰은 무력한 패배를 했던 지난 라운드였다. 알라베스는 이번에도 홈에서 경기를 치르기에 지난 경기에서 보여줬던 안정적인 운영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을 것이다. 에스파뇰은 지난시즌에도 원정에서 매우 약한 모습을 보였고, 주중 유로파 경기로 인한 체력 문제도 무시할 수 없다. 여러모로 알라베스가 더 유리한 경기이다.
알라베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