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의 8회초로 승리가 날아가버린 오클랜드 어슬레틱스는 브렛 앤더슨(10승 9패 4.06)이 시즌 11승 도전에 나선다. 19일 휴스턴과의 홈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앤더슨은 이번 시즌 유독 홈에서의 투구가 좋지 않은 편이다. 앞선 14일 샌프란시스코 원정 역시 6이닝 2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홈이라는 점은 그에게 부담이 될수도 있다. 전날 경기에서 샌프란시스코의 투수진 상대로 칸야의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오클랜드의 타선은 홈에서의 페이스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나 무려 1이닝 8실점의 위업을 달성한 불펜은 리암 핸드릭스를 제외하면 다들 배팅볼 투수가 된 느낌이다.
놀라운 집중력으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로건 웹(1승 1.80)이 시즌 2승에 도전한다. 데뷔전이었던 18일 애리조나 원정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웹은 그 페이스를 이번 경기에서도 이어갈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그러나 극단적인 땅볼 투수라는 점이 오히려 이번 경기에서 약점이 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전날 경기에서 베싯에게 고전하다가 오클랜드의 불펜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 포함 10점을 올린 샌프란시스코의 타선은 원정 호조가 되살아났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그러나 한때 리드를 허용한 불펜은 여전히 원정 문제가 심각해 보인다.
흐름 예상
누구의 불펜이 더 불을 질렀는가. 결과는 오클랜드였고 승자는 샌프란시스코였다. 이번 경기는 그 영향을 크게 받을듯. 홈에서의 앤더슨은 원정에 비해 크게 부진한 투수고 웹의 투구 역시 기대가 어렵다. 그러나 오클랜드는 전날 불펜이 무너져도 너무 크게 무너졌고 샌프란시스코의 타선은 원정 호조를 되살려냈다는게 다르다. 기세에서 앞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샌프란시스코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