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선의 부진이 완패로 이어진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레이날도 로페즈(7승 11패 5.25)가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21일 미네소타 원정에서 6이닝 7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로페즈는 최근 2경기 연속 6이닝 이하 5실점 이상으로 크게 흔들리고 있는 중이다. 즉, 후반기의 호조는 이제 끊겼다고 해도 좋을 정도인데 앞선 텍사스 원정에서의 5.1이닝 3실점 정도만 구현해줘도 고마울 정도다. 전날 경기에서 알라드 공략에 실패하면서 8안타 무득점에 그친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좋은 흐름이 깨져버린게 여러모로 불안한 부분이다. 불펜의 실점 역시 이번 경기에서 문제를 불러 일으킬수 있을듯.
투타의 조화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텍사스 레인저스는 브록 버크(0.00)가 데뷔 첫 승에 재도전한다. 데뷔전이었던 21일 에인절스와 의 홈경기에서 6이닝 4안타 무실점의 깜짝투를 보여준 버크는 불펜의 부진으로 승리를 날려버린 바 있다. 그렇지만 홈에서 호투를 해냈다는 점은 의외로 원정에서의 호투를 기대할수도 있는 부분이다. 전날 경기에서 노바와 코데로를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로 4 점을 올린 텍사스의 타선은 원정에서 폭발력은 조금 찾아보기 어려운게 현실일 것이다. 그러나 2.2이닝을 삼진쇼로 막아낸 불펜은 조금씩 정비가 되어가는 중이다.
흐름 예상
로페즈와 버크 모두 1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낼 것이다. 그러나 5회 종료 시점에서 텍사스가 먼저 리드를 잡고 결국 승리 를 가져갈 것으로 본다. 예상 스코어는 6:4 내외에서 형성이 될 듯.이반 노바가 무너졌다. 전날 패배가 화이트삭스에게 단순한 1패 이상의 의미를 충격을 줄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최근 로페즈의 부진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반등을 기대하기 어려운게 현실이다. 물론 버크가 신인으로서 가야 할 길이 멀다고는 하지만 전날 알라드의 투구는 인상적이었고 화이트삭스의 타격은 조금씩 하락세를 걷고 있다. 기세에서 앞선 텍사스 레인저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