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스는 한 시즌 만에 다시 1부리그로 승격된 팀으로, 기본적인 전력의 규모는 크지않은 팀이다. 이번 승격 이후 몇몇 재능있는 유망주 자원들을 영입하긴 했지만, 당장 1부리그에서 경쟁력을 갖췄다고 보기엔 다른 팀보다 전력에 약해보이는 게 사실이다. 리그 3경기에서 1승 1무 1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파리생제르망은 지난 시즌 네이마르의 부상과 감독 경질 등 여러 이슈들이 겹치는 상황에서도 압도적인 성적으로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명성 높은 투헬 감독이 이번 시즌에도 함께하고, 네이마르를 제외하면 부상자들도 모두 돌아왔기에 때문에 이번 시즌도 리그 수준에 맞지 않는 엄청난 로스터를 자랑한다. 게예, 사라비아 등이 새롭게 합류했다. 리그 3경기에서 2승 1패 기록. 네이마르와 음바페, 카바니, 안드레 에레라 등이 결장하고 있다. 쿠르자와와 드락슬러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메스는 첫 홈경기에서 모나코를 3-0으로 대파하며 만만치않은 전력을 보인바 있다. 생제르망은 네이마르-음바페와 같은 핵심 자원들이 모두 결장하고 있기 때문에 풀전력이라 보기 어려우며, 특히 첫 원정경기에서 렌에 패하며 주춤한바 있다. 물론 이들을 대체하는 자원들도 메스의 선수들보다는 훨씬 나은 선수들임에 분명하지만, 분명 현 생제르망의 경기력은 원정에서 이 정도로 낮은 배당을 받을만큼 뛰어나지 않다고 볼 수 있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