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루즈는 지난 시즌 16위를 기록하며 간신히 잔류했다. 바닥까지 추락한 전력에서도 핵심 자원들을 팔아넘기던 툴루즈는 끝내 하위권으로 떨어졌다. 카사노바 감독 체제를 유지한 툴루즈는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도 라이트 윙어 웨슬리 사드를 제외하면 특별한 영입이 없었다. 리그 3경기에서 1승 1무 1패 기록. 주전 센터백 쇼지 겐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아미엥은 지난 시즌 15위로, 클럽의 규모를 감안하면 나쁘지않은 순위로 잔류에 성공했다. 37살의 젊은 루카 엘스너가 새롭게 감독으로 부임했지만, 정작 구단은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도 눈에 띄는 보강을 이뤄내지 못했다. 리그 3경기에서 1승 0무 2패 기록. 주전 센터백 바카예 디바시가 징계로 결장한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아미엥이 1승 1무로 앞섰고, 툴루즈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한바 있다. 아미엥은 지난 2라운드, 홈에서 릴을 잡아내는 쾌거를 이뤄냈다. 그러나 중원에서 큰 약점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경기 대부분의 시간 주도권을 빼앗긴채로 임하고 있기 때문에 원정에서 이변가능성은 그리 높지않다. 다만, 툴루즈 역시 득점력이 좋은 팀이 아니고 이번 시즌에도 반복되고 있기 때문에 아미엥을 떨쳐낼만큼의 힘은 없는 상황. 무승부 예상해본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