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타의 조화로 6연승 가도를 달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맥스 프리드(15승 4패 4.05)가 시즌 16승 도전에 나선다. 31일 화이트삭스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4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프리드는 최근 3경기 방어율은 6.19로 상당히 좋지 않은 편이다.경기분석게다가 워싱턴 상대로 홈에서 이미 5.2이닝 4실점으로 부진했다는것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수요일 경기에서 토론토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7점을 올린 애틀랜타의 타선은 홈에서 놀라울 정도의 집중력을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불펜 승리조의 위력은 더이상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
선발의 부진이 완패로 이어진 워싱턴 내셔널스는 스티븐 스트라스버그(16승 5패 3.47)가 시즌 17승에 도전한다. 1일 마이애미와의 홈경기에서 8이닝 2안타 무실점의 완벽투로 승리를 거둔 스트라스버그는 2경기 연속 두자릿수 탈삼진으로 기세를 올리고 있는 중이다.다만 애틀랜타 상대로 금년 기복이 있는 편인데 최근 원정에서 5.1이닝 3실점 투구를 했음을 고려한다면 의외로 QS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전날 경기에서 윌러와 파밀리아 상대로 4점을 올린 워싱턴의 타선은 2회말 찬스를 놓쳐버린게 결국 패배로 이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허나 이번 시즌 애틀랜타 원정 팀타율 .306은 상당한 변수가 될수 있을듯. 불펜 대결로 간다면 극도로 위험해질 것이다.
애틀랜타가 이겨야 할 경기를 잡아낸 반면 워싱턴은 이겨야 할 경기를 놓쳤다. 이 차이는 크게 다가올수 있는 편. 양 팀의 선발 투수들을 고려한다면 의외로 치고 받는 형태의 경기가 나올수 있는데 최근 워싱턴은 불펜쪽에 심각한 문제를 겪고 있고 애틀랜타의 불펜은 메츠의 그것과는 비교도 할수 없을 정도로 탄탄한 편이다뒷심에서 앞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애틀랜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