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소보는 피파랭킹 120위에 위치한 팀이다. 사실상 랭킹에서 알 수 있듯 체코와 전력의 격차는 크다. 다만 최근 코소보의 경기력은 주위를 놀라게 하고 있다. 최근 10경기에서 패배가 없는 코소보다. 지난 유로컵 예선 또한 1승 2무로 선전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체코를 꺾을 가능성은 없어 보인다. 전방 골 게터인 배닷 무리키의 최근 활약은 돋보이지만 그의 뒤를 이어줄 밀로트 라쉬차의 부상은 대표팀에게 큰 타격이다. 이번 경기 라쉬차의 부상으로 인해 전력이 떨어진 코소보의 열세가 예상된다.
체코는 지난 경기에서 몬테네그로를 상대로 3-0 승리를 따냈다. 원톱으로 전방 활약이 상당히 좋은 패트릭 쉬크가 지난 몬테네그로전에서 골을 터트리며 좋은 발 끝 감각을 유지할 전망. 2선에서 활약중인 야쿱 얀크토의 움직임도 상당히 좋다. 이번 경기 코소보와의 중원 싸움에서 우위를 지켜내는 가운데 주도권을 자신들 쪽으로 가져올 가능성이 높다. 주도권을 차지한 체코가 시종일관 리드를 지킬 것이다.
코소보의 주력자원 한 명 한 명이 귀중한 상황이다. 하지만 이번 경기 중원에서 활발한 활약을 선보였던 라쉬치가 결장을 피할 수 없는 상황. 결과적으로 체코가 중원을 장악하며 경기를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다.
체코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