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사드는 카타르리그 지난 시즌 2위 팀으로, 올 시즌에도 부네자-가비-정우영 등을 중심으로 리그에서 1위를 질주하고 있다. 지난 시즌 아챔에서도 4강까지 진출했으나 페르세폴리스에 패하며 아쉬움을 남겼는데, 특별한 전력보강이 없었던 이번 시즌에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올 시즌 아챔 5경기에서는 4승 1무 1패 기록. 지난 7월부터 사비가 새롭게 감독으로 부임했다. 지난 16강에서는 알두하일을 꺾고 8강에 진출.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알 나스르는 사우디아라비아 리그에서 두 시즌 연속으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강팀으로, 특히 홈에서 어지간한 매치업은 승리로 연결시키고 있다. 아메드 무사, 줄리아노, 암라벳 등 유명 선수들을 용병으로 대거 영입하며 이번 아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올 아챔 조별예선에서는 5경기에서 3승 2패 기록. 지난 16강에서는 알와흐다를 꺾고 8강에 진출.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린 지난 8강 1차전에서는 알나스르가 2-1로 승리했다. 비교적 팽팽한 맞대결이었지만, 알나스르가 좀 더 좋은 찬스를 많이 만들어내며 그 기회를 잘 잡아냈던 경기. 알나스르가 용병 다수 영입을 통해 한 순간에 전력이 강해진 것은 사실이지만, 조직력이 그다지 좋은 팀은 아니기 때문에 원정에서는 그다지 좋지않은 모습을 보여왔다. 반면, 알사드는 이번 챔스 모든 홈 일정에서 승리(4승)를 따내며 카타르에서 확실한 강점을 잘 유지한바 있다. 알사드는 지난주 원정에서도 미드필드진의 강점을 활용해 점유율에서 밀리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경기 홈에서의 강점을 승리까지 연결시키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 알사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알사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