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타의 부진으로 완패를 당한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댈라스 카이클(8승 5패 3.35)이 시즌 9승에 도전한다. 12일 필라델피아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카이클은 최근 5경기에서 5승 1.16이라는 압도적인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특히 원정보다 홈에서 더 강한 투수이기 때문에 앞선 원정에서의 호투를 충분히 이어가고도 남음이 있을 것이다. 월요일 경기에서 또다시 아니발 산체스에게 막히면서 4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애틀랜타의 타선은 홈에서 부활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 될 듯. 무엇보다 홈에서 필라델피아 상대로 압도적인 화력을 과시한다는 점이 중요한 변수가 될 것이다. 불펜은 말 그대로 승리조만 믿어야 한다.
투타의 부진으로 연패를 당한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빈스 벨라스퀘즈(6승 7패 4.95)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9일 메츠 원정에서 4.1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그를 보인 벨라스퀘즈는 최근 원정에서 크게 무너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앞선 애틀랜타 원정에서 2.1이닝 4실점 패배를 당한 기억은 이번 경기에서도 악재로 작용할 수 있다. 월요일 경기에서 포셀로 공략에 실패하면서 호스킨스의 홈런 포함 3점에 그친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홈과 원정의 차이가 크다는게 큰 문제다. 특히 애틀랜타 원정에서의 팀 OPS .705는 심각한 수준. 그나마 패하는 경기에서 불펜이 잘 버텨준게 위안이 될 지도 모른다.
원정에서 아쉬움이 있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애틀랜타는 홈에서 강한 팀이다. 게다가 카이클은 홈에서 절대적인 강점을 가지고 있는 투수이기도 하다. 반면 벨라스퀘즈는 유독 애틀랜타 원정에서 문제가 심각하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홈 어드밴티지를 가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애틀랜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