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마는 지난 시즌 아챔 우승팀으로, 그리 완벽하지않은 전력으로 꾸역꾸역 올라왔으나 상위라운드로 갈 수록 그 강점을 역력히 드러내면서 마침내 우승까지 차지하는데 성공했다. 지난 시즌을 기점으로 완벽하게 팀의 에이스로 거듭난 스즈키 유마를 필두로 올 시즌에도 좋은 성적을 노리고 있으나, 막상 전력보강 자체는 그리 뚜렷하지 않았다. 핵심 스트라이커 스즈키 유마, 라이트백 우치다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아챔 조별예선 6경기에서 3승 1무 2패 기록. 16강전에서는 산프레체 상대로 승리하며 8강전 진출.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광저우헝다는 지난 시즌 중국리그 2위를 차지했고, 아챔에서는 16강 텐진전에 아쉽게 탈락했다. 파울리뉴를 영입한 시즌 후반부에는 나름 좋은 흐름을 가졌고, 올 시즌에는 용병 굴라트를 내보냈으나 파울리뉴와 탈리스카를 중심으로 좋은 출발을 보였다. 시즌 중반에는 상하이선화의 에이스 엘케손까지 영입. 조별예선 6경기에서 3승 1무 2패 기록. 16강전에서는 산둥루넝 상대로 승부차기 끝에 8강전 진출.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두 팀의 지난 네 차례 맞대결에서는 2승 2패로 팽팽했고, 중국에서 열린 지난 1차전에서는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광저우는 이번 아챔 원정일정에서 1무 3패로 취약한 모습을 보인바 있다. 가시마는 지난 중국 맞대결에서 광저우에 매서운 슈팅들을 다수 허용했지만 실점을 허용치않았고, 이들의 수비조직력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보이는 이번 일본 맞대결에서는 그 이점을 승리까지 연결시킬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가시마의 승리를 예상한다.
가시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