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KBO분석] 18:30 KIA vs 롯데

등록일 : 2019.09.18 (수) 09:00
랜섬웨어 | 조회수 : 73
0
추천
0
댓글

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신승을 거둔 기아는 김기훈(3승 6패 5.33)이 시즌 4승에 도전한다. 7일 키움과의 홈경기에서 3이닝 2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김기훈은 최근 홈에서 5이닝을 넘기기 힘든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그나마 롯데 상대로 첫 등판이고 이 생소함을 무기로 삼을수 있느냐가 승부를 가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NC의 투수진 상대로 3점을 올린 기아의 타선은 홈에서의 화력 자체는 나쁘지 않다는데 승부를 걸어야 한다. 홈 한정으로 이 팀의 불펜은 충분히 신뢰할수 있는듯 하다.

 

투타의 조화로 완승을 거둔 롯데는 레일리(5승 13패 3.82)를 내세워 연승 도전에 나선다. 11일 기아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레일리는 9월 들어서 급격하게 흔들리고 있는 중이다. 특히 1주일에 한번 등판하는게 오히려 독이 되고 있는데 승부를 건다면 그나마 기아 원정에서 QS를 해냈다는데 승부를 걸어야 한다. 일요일 경기에서 한화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윌슨의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롯데의 타선은 이 흐름을 원정에서 꾸준히 이어갈수 있느냐가 승부를 가를 것이다. 기아와의 불펜 대결은 누가 잘 버티느냐의 대결이 될 듯.

 

최소한 홈에서의 경기력은 좋다. 전날 경기에서 기아는 그것을 확실히 보여주는데 성공했다. 게다가 레일리가 금년 기아 상대로의 투구 내용이 보기보다 좋지 않다는 점이 중요한 변수가 될 듯. 물론 김기훈의 투구는 아직 설익은 부분이 있지만 홈에서의 생소함이라면 충분히 강점이 될수 있다. 홈의 잇점을 가진 기아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기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