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프스부르크는 지난주 뒤셀도르프 원정에서 1대1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2승2무를 기록하고 있다. 오스트리아 LASK 린츠의 전성시대를 연 글라스너 감독을 선임한 가운데 일단 4경기 3실점으로 수비 하나는 안정되어있는 느낌, 다만 감독도 그렇고 구단역시 유럽 대항전이 상당히 오랜만이라는게 변수라면 변수다. 14/15 시즌 유로파 8강에 이어 15/16 시즌 챔피언스 리그 8강이라는 성과를 냈지만 이후 리그 성적이 급락하며 한동안 유럽 대항전과는 인연이 없었다. 오랜만에 나온 성공적인 에레디비지에산 공격수 베흐호스트가 유로파 무대에서도 득점 감각을 뽐낼수 있을지.
지난 시즌 우크라이나 리그에서 깜짝 리그 3위를 차지한 올렉산드리야, 14/15 시즌까지 2부 리그에 있었으나 승격 이후 발전을 거듭해온 모습이다. 2013년부터 팀을 이끌어온 볼로디미르 샤란 감독이 현재 위치까지 팀을 끌어오며 칭송받고 있는 가운데 당연하게도 유로파 리그는 구단 역사상 최초의 진출이다. 몇시즌 전 조르야가 그랬듯 홈에서는 나름의 다크호스가 될 가능성이 있긴 하나 과연 익숙치 않은 원정에서 잘해낼지는 뚜껑을 열어봐야하는 부분.
최근 우크라이나 리그에서 돌풍을 거듭해온 올렉산드리야지만 사실 2위 디나모키예프 와도 23점 차이로 빅2를 제외한 아래 순위는 누가 차지해도 이상하지 않은 리그인게 사실이며 한 감독 아래서 오랫동안 짜여온 조직력을 제외하면 유로파 리그에서 두각을 드러낼만한 전력인지도 의문이 있다. 새 감독 하에서도 무난한 출발을 보이고 있는 볼프스부르크가 충분히 잡아낼만한 경기라 생각. 볼프스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한다.
볼프스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