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는 포르투갈 자국 리그에서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올 여름이적시장에서 밀리탕-펠리페-올리버 토레스 등 핵심 자원들을 대거 이적시키며 기존 전력을 유지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카타르 리그에서 나카지마 쇼야를 영입하긴 했지만, 이적시킨 자원들의 기량을 감안하면 올 시즌 포르투의 유럽대항전 경쟁력에는 큰 의문이 드는 상황. 리그에서 4승 0무 1패를 기록했다.
영보이스는 스위스 리그에서 지난 시즌 1위를 차지했고, 올 시즌에도 5경기에서 4승 1무로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영보이스는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 핵심 자원 케빈 음바부와 지브릴 소우를 이적시키며 경기력 유지에 의문이 들 수 있는 상황. 대신 유망주 자원들을 대거영입했기 때문에, 좀 더 성장에 초점을 맞춘 시즌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빈 스펠먼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포르투는 시즌 초반 분명 삐걱였지만, 최근 4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며 점차 경기력에 안정감을 더해가고 있다. 영보이스의 전력이 지난 시즌에 비해 확실히 약해졌기 때문에, 최근 리그에서 패배를 허용치않고있다 하더라도 포르투갈 원정에서까지 좋은 경기력을 이어나가기는 쉽지않아 보인다. 전력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포르투의 승리를 예상한다.
FC포르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