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AS모나코의 경기력은 실망스럽기 그지없다. 아직 승리를 거두지 못한 가운데 3무 3패를 기록중인 모나코다. 6경기에서 7골을 기록중이긴 하나 14골을 실점한 수비전력은 리그 하위권을 맴돈다. 홈 이점을 가져가고 있긴하나 집중력이 떨어진 수비력은 여전히 OGC니스를 상대로 흔들릴 가능성이 높다. 설상가상 위삼 벤 예더, 이슬람 슬리마니, 스테판 요베티치등 공격수들이 대거 부상으로 빠진 상태. 주측 공격수들의 부상으로 인해 효과적인 공격 역시 기대하기 힘든 모나코다.
니스는 지난 경기에서 디종FCO를 상대로 2-1 승리를 거뒀다. 직전 몽펠리에와의 원정 경기에서 패배하긴 했지만 곧바로 전력을 안정화했다. 올 시즌 6경기 4승 2패를 기록중인 가운데 매 경기 활기찬 공격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경기에서도 16번의 슈팅중 6번의 슈팅을 유효슈팅으로 가져가며 다양한 공격전개를 선보였다. 하지만 여전히 수비에 대한 고민이 심각하다. 주효 수비수인 고티에 로리, 단테, 크리스토프 에렐르등이 대거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이기에 불안한 수비에 대한 아쉬움이 남는다.
승리가 없는 모나코 역시 더이상 물러날 곳이 없어 보인다. 이번 경기 모나코 역시 홈에서 니스를 상대로 과감한 공격을 초반부터 시도할 전망. 원정팀 니스의 불안한 수비라인이 흔들릴 가능성이 높다. 다만 모나코 역시 수비가 불안한 건 사실이다. 양팀 다득점이 나올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무승부를 점친다.
모나코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