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C니스는 직전 경기에서 AS모나코에게 3골을 실점하며 수비의 아쉬움을 보였다. 올 시즌 7경기에서 11골을 기록중인 공격에 움직임은 나쁘지 않지만 11골을 실점중인 수비라인 불안감은 여전히 자신들의 발목을 잡고 있다. 그도그럴것이 수비라인의 전력은 부상으로 초토화된 상태다. 단테와 고티에 로리, 이브라힘 시세와 크리스토프 에렐르까지 가용할 수 있는 수비진들이 모두 부상인 상황.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미드필드진을 수비로 내리는 전술도 보이고 있지만 안정감은 여전히 떨어진다. 이번 경기에서도 릴의 공격에 맞서 불안한 수비가 이어질 전망이다.
릴OSC가 지난 경기에서 스트라스부르크를 상대로 2-0 안정적인 승리를 따냈다. UEFA 챔피언스리그를 병행하고 있는 가운데 체력적인 아쉬움이 남지만 부상자없는 스쿼드를 선보이며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는 중이다. 이번 경기 원정 경기를 치르는 만큼 원정의 열세도 분명 존재한다. 다만 앞서 말했듯 큰 부상자가 없는 가운데 조금씩 주도권을 자신들 쪽으로 가져올 가능성이 높다. 특히 공격수 빅토르 오시멘은 리그 7경기중 6골을 기록하는등 페널티존 골 결정력에서 최고의 컨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경기 그의 집중력이 여전히 돋보일 것이다.
수비라인이 초토화된 니스는 수비에서 해답을 찾기 어려워 보인다. 홈 이점을 가져가고 있지만 이 불안한 수비조직력으로 인해 전체적인 공수밸런스가 완전히 무너질 가능성이 높다. 릴이 원정에서 집중력을 유지하며 안정적인 승리를 거둘 것이다.
릴OSC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