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턴은 지난 리그 경기 셰필드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0-2 패배를 기록했다. 올 시즌 2승 1무 3패를 기록중이지만 경기의 편차가 심한 만큼 경기력은 불안하다. 홈에서 좋은 경기력을 기대했지만 지난 홈 경기에서 패배한 만큼 이번 경기 맨체스터시티를 상대로 경기내내 끌려다닐 가능성이 높다. 특히 공격전개 마무리의 아쉬움이 상당하다. 공격수 히샬리송을 중심으로 역습을 노리겠지만 이마저도 가능할 수 있을지 의문이며 히샬리송 역시 최근 리그와 컵대회를 포함해 3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지 못하고 잇는 만큼 골 결정력이 아쉽다.
탄탄한 스쿼드를 보유하고 있는 맨시티가 UEFA챔피언스리그와 리그 경기, 컵대회를 모두 포함해 3경기 연속 승리를 쟁취했다. 3경기 실점이 0인 만큼 수비에서 집중력을 상당히 끌어올렸다. 이번 경기 원정이지만 에버턴을 상대로 압도적인 전력의 차이를 선보일 전망. 리그 8골과 5골을 기록중인 라힘 스털링과 세르히오 아구에로의 엄청난 골 결정력이 이번 경기에서도 이어질 것이다.
공수는 물론 미드필드진까지 매우 탄탄한 전력을 갖춘 맨시티가 에버튼을 상대로 시종일관 우위를 점할 전망이다. 에버턴의 올 시즌 부진한 수비전력을 본다면 맨시티의 공격을 제어해 낼 도리가 없어 보인다. 최근 공격의 흐름또한 부진한 만큼 에버턴은 패배를 지켜볼 수밖에 없다.
맨시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