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현대
울산현대는 지난 시즌 K리그 3위를 기록했고, 아챔에서는 16강에서 수원을 만나 패했다. 오프시즌에 센터백 윤영선과 미드필더 김보경을 영입하는데 성공한 울산은 헤렌벤 출신의 수비수 불투이스까지 영입하며 대대적인 수비진 보강에 힘썼다. 여름 이적시장에 골키퍼 김승규까지 영입하며 선두를 노리고 있다. 리그 31경기 19승 9무 3패로 전북과 우승경쟁 중이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강원FC
강원은 올 겨울 이범영-임찬울-문창진-김승용을 타팀으로 이적시켰고, 윤석영-신광훈-김현욱-조지훈 등을 영입하며 대대적인 개편에 나섰다. 용병쪽은 지난 시즌 팀내 득점왕 제리치를 중심으로 빌비야-키요모토 등을 영입하며 이번 시즌에도 공격적인 축구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올 시즌 31경기에서 13승 7무 11패로 기복심한 경기력을 이어가고 있다. 팀에서 스트라이커 제리치를 여름 이적시장에 떠나보냈다(이영재 영입). 요코하마의 미드필더 나카자토 또한 영입하는데 성공.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두 차례 맞대결에는 울산이 1승 1무로 앞서있다. 울산은 최근 5경기에서 단 1승을 챙기는데 그쳤고, 실점이 늘어나면서 승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래도 홈에서는 10승 3무 1패로 압도적인 승률을 자랑하고있고, 강원 자체가 수비조직력이 좋지않은 팀이고 원정에서는 맞불을 놓는 힘도 약해지는 팀이기 때문에 화력전에서 밀릴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울산현대의 승리를 예상한다.
울산현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