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지난 시즌 분명 발전가능성을 보였으나, 끝내 한계를 드러내며 리그 6위에 머물렀다. 올 시즌 앞두고 레프트 베테랑 김학민과 센터 박진우를 영입했고, 과거 대한항공에서 뛰었던 용병 산체스를 영입하며 로스터를 개편했다. 로스터가 많이 달라지긴 했지만, 전력이 확실하게 보강되었다고 보긴 어렵기 때문에 이번 시즌 역시 하위권 탈출이 목표가 될 것. 1경기에서 우리카드, 2경기에서 상무에 승리했다.
■ 한국전력
한국전력은 지난 시즌 4승 32패로 역대 최악의 성적을 기록했고, 용병의 부상과 시즌 중반 노재욱-최홍석 트레이드 역시 실패로 돌아가며 단 4승을 챙기는데 그쳤다. 올 시즌에도 국내전력에서는 특별한 보강이 없었지만, 가장 큰 타격이었던 용병포지션에서 과거 국내리그에서 뛰었던 가빈을 영입하는데 성공. 이번 컵대회 1경기에서는 상무에 1-3으로 패했고, 2경기에서 우리카드에 1-3으로 패했다.
■ 코멘트
KB손해보험은 산체스가 부상으로 이번 컵대회에 출전하기 어려워졌다. 그래도 황택의가 한국민-김정호 등을 잘 살려주고 있며 앞선 2경기 모두 승리하며 폼이 좋다. 한국전력은 국내전력이 가장 약한 팀 중 하나로, 비록 가빈이 뛰고있긴 하지만 최홍석-공재학 등이 제 몫을 해주지 못하고 있고 특히 높이에서의 약점으로 인해 렐리 싸움에서 꾸준히 열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유종의 미를 거두는 것도 쉽지않아 보인다. KB손해보험의 승리를 예상한다.
KB손해보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