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23:00 비야돌리드 vs AT마드리드

등록일 : 2019.10.06 (일) 13:00
돌아온갓예수 | 조회수 : 67
0
추천
0
댓글

■ 바야돌리드 (18/19 시즌 스페인 1부 17위)

직전 경기(vs 에스파뇰)의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극심한 부진을 반복했던 지난 시즌과는 분명 다른 흐름이다. 실점 빈도를 효과적으로 줄여가고 있는 수비진의 안정감 회복이 꾸준한 승점 획득으로 이어진다. 이를 앞세워 이번 일정 또한 승점을 노린다.

객관적 전력 차이가 명백하게 존재하는 일정이다. 홈 경기 이점의 효과적 활용 여부를 장담하기 어렵다. 소극적 운영을 택할 가능성이 짙다. 수비진 구성에 많은 수의 선수를 배치하겠지만, ‘에메테리오-미첼’ 중원 조합이 수비적 기여도를 유지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위험 지역 부근의 쉬운 공간 허용이 위기로 이어질 가능성이 짙다. ‘산드로-과르디올라’ 1선을 활용한 역습은 속도와 간결함에 기복을 드러낸다.

 

■ AT마드리드 (18/19 시즌 스페인 1부 2위)

주중에 치러진 챔피언스 리그 일정에서 승리를 챙겼다. 다만 러시아 원정에 이어 또다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이동으로 인한 피로도를 효과적으로 지워낼 수 있을 지가 관건이다. 대체 자원 활용 빈도 증가가 유력하기에 이들의 경기력이 성패를 가를 요인이다.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중원 활용을 통해 주도권 점유에 어려움은 없다. 측면 조합의 직선적 움직임과 1선의 폭 넓은 활동 반경을 버무려 꾸준히 성과를 만들어낸다. 다만 공격 전개 구심점인 펠릭스(SS)가 경기력 유지에 기복을 드러낸다. 다만 ‘코스타-모라타’ 1선 조합이 위험 지역 장악 능력을 안정적으로 끌어올리고 있기에 불안을 안정적으로 제어할 것이다. 세트플레이 상황의 집중력 개선 또한 긍정적 요인이다.

 

■ 코멘트

AT마드리드가 반복되는 원정과 주중 일정의 피로도를 안고 있지만,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는 대체 자원 활용 빈도를 앞세워 승기를 잡을 것으로 전망한다. 득점 루트를 빠르게 다각화하고 있음 또한 긍정적 요인이다. 바야돌리드가 수비진 구성에 많은 수의 선수 배치를 통해 승점을 노리겠지만, 안정감과 집중력 유지 어려움이 또다시 문제를 일으킬 일정이다.

 

 

 

 

 

 

 

 

AT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