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바논
피파랭킹 94위인 레바논이 지난 월드컵 예선 북한을 상대로 원정 0-2 패배를 기록했다. 직전 경기 북한의 홈 기세에 자신들의 기량을 선보이지 못하며 무너졌다. 직전 경기 패배는 이번 경기에서도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높다. 홈 이점을 점하고 있는 만큼 점유율에서 우위를 가져가겠지만 투르크메니스탄의 타이트한 수비를 쉽사리 이겨내기 어려워 보인다. 최근 친선 경기에서도 수적 우위를 가져가지 못하며 오만에게 패배한 레바논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 투르크메니스탄
투르크메니스탄은 지난 월드컵 조별예선에서 한국을 상대로 홈 0-2패배를 기록했다. 전력의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며 패배를 당하긴 했지만 탄탄한 중원압박을 이용해 한국을 괴롭혔다. 피파랭킹 132위인 만큼 레바논에게 전력의 열세를 겪고 있는 투르크메니스탄이 이번 역시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된다. 다만 최근 레바논의 경기력이 불안하다는 점에서 의외의 접전이 예상된다. 이번 경기에서도 투르크메니스탄의 탄탄한 중원 미드필드진에서의 우위가 예상된다.
■ 코멘트
양팀 팽팽한 접전이 예상된다. 레바논이 전력의 우위와 홈 이점을 가져가고 있지만 최근 투르크메니스탄의 경기력이 나쁘지 않다. 레바논 생각대로 경기 주도권을 가져가긴 쉽지 않은 경기다. 양팀 무승부를 추천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