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바르
에이바르는 지난 시즌 12위를 기록했고, 이번 시즌에도 멘딜리바르 감독과 함께한다. 승격팀을 제외하면 최하위 수준의 자산 규모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 성적을 내주는 감독이 없기 때문이다. 올 여름에도 에이바르에 눈에 띄는 이적현황은 없었다. 홈과 원정에 따른 경기력의 기복이 극단적이다. 리그 8경기에서 2승 3무 3패 기록. 주전 레프트백 호세 앙헬이 부상으로 결장하고, 주전 미드필더 곤잘로 에스칼란테는 징계로 결장한다.
■ FC바르셀로나
FC바르셀로나는 지난 시즌에도 리그 우승에 성공했지만, 챔스 무대에서 또다시 고배를 마시며 아쉬움을 남겼다. 발베르데 체제는 다시 한 번 신임한 바르셀로나는 여름 이적시장에 그리즈만, 프랭키 데용을 영입하며 2~3선 보강에 힘썼다. 리그 8경기 5승 1무 2패 기록. 우스만 뎀벨레, 피케 등이 징계로 결장하고 움티티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바르셀로나가 1승 1무로 앞섰지만, 에이바르 홈에서는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에이바르는 홈에서 굉장히 강한 팀으로, 올 시즌에도 2승 0무 1패로 이미 세비야-셀타비고를 잡아낸 기록이 있다. 바르셀로나는 최근 4연승으로 점차 이전의 모습으로 돌아오고있지만, 이번 경기 피케-뎀벨레가 결장하는데다 A매치 기간 많은 선수들이 지친 상태로 돌아오기 때문에 이른 시간에 열리는 원정경기에서 변수를 허용할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패스를 추천하고, 굳이 가겠다면 무승부 소액배팅을 권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