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01:55 아약스 vs 첼시

등록일 : 2019.10.23 (수) 13:00
이뿐옆집형 | 조회수 : 56
0
추천
0
댓글

■ 아약스

아약스는 에릭 덴 하그 감독 체제에서 다시 한 번 1위를 재탈환하며 우승에 성공했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 핵심 자원들인 데 리트와 프랭키 데 용 등을 이적시키며 전력이 한 층 약해졌다는 평가를 받고있지만, 세비야의 윙어 퀸시 프롬스를 영입했을 뿐만 아니라 재능있는 유망주 자원들이 넘쳐나는 팀이기 때문에 뚜껑을 열어봐야만 한다. 리그 9경기에서 7승 2무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첼시

첼시는 지난 시즌 사리 감독을 야심차게 영입했지만, 리그 3위에 머무르며 원하는 성과를 달성하지 못했다. 사리 감독 대신 첼시의 전설 램파드가 새롭게 부임했고, 코바시치 영입과 같이 긍정적인 수식도 있었지만 팀의 슈퍼스타 에당 아자르를 레알 마드리드에 내줬다는 점이 뼈아프다. 리그 8경기에서 4승 2무 1패 기록. 미드필더 은골로 캉테, 뤼디거, 로스 바클리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두 팀의 역대 첫 맞대결이다. 아약스는 최근 홈 9연승 중이고, 비록 지난 시즌보다 전력이 약해졌다는 평가를 듣고있으나 여전히 유럽대항전에서도 강점을 잘 유지하고 있다. 첼시는 얼마 전 복귀했던 캉테가 또다시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고, 최근 5연승에 성공하긴 했지만 아약스와 같은 강팀과의 원정 매치업에서는 여전히 수비조직력이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아브라함이 분전하고 있긴 하지만, 수비진의 줄부상을 극복해낼만큼의 화력을 기대하긴 어려워 보인다. 아약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