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포르투
FC포르투가 UEFA 유로파리그 G조 리그 최하위에 랭크됐다. 혼돈의 양상을 보이는 G조 4팀중 골득실마진에서 밀리는 가운데 4위를 기록중이다. 모두 1승 1패를 기록중인 만큼 위기에 직면한 상황은 아니다. 더불어 최근 리그와 컵대회를 포함해 5경기에서 4승 1패의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스쿼드에 큰 부상자가 없는 가운데 탄탄한 전력을 유지중이다. 직전 포르투갈 컵에서 코임브로에스를 상대로 5-0으로 승리를 거둔 가운데 공격의 위력 역시 한 차례 더 증명했다. 제 루이스와 마무사 마레가의 투톱 공격 위력이 레인저스의 수비를 흔들기 충분하다.
■ 레인저스
레인저스는 프리미어쉽리그에서도 원정 경기력이 그리 좋지 못하다. 지난 하츠와의 경기에서 원정 1-1 무승부를 기록한 레인저스다. 저메인 데포가 지난 시즌보다 한 층더 위력적인 골 결정력을 선보이며 리그 9골로 활약을 이어가고 있지만 많은 나이로 인해 체력적인 문제를 노출하고 있다. 데포가 이번 원정에서도 체력적인 아쉬움을 노출할 가능성이 높다. 데포를 대신해 알프레도 모렐로스가 활약하고 있지만 무게감이 떨어진다. 중원 미드필드 라이언 재고가 조던 존스의 부상 공백 여파 역시 무시할 수 없다. 분명한 사실은 레인저스의 원정 경기력을 믿어선 안된다는 점이다.
■ 코멘트
포르투의 홈 강세가 이어질 전망. 최근 공격의 흐름 역시 훌륭하다. 중원 미드필드진의 적극적인 공격 가담과 패널티존에서의 골 결정력과 집중력 등 모든 면에서 포르투의 우위를 점친다. 반면 원정을 떠나야하는 레인저스의 경기력엔 의심이 남는다. 활동량에서 포르투에 밀리는 가운데 뒷심에서 밀릴가능성이 다분하다. 이번 경기 홈팀 포르투의 승리를 추천한다.
포르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