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이부르크
유니온 베를린 원정에서 0-2로 패한 프라이부르크. 리그 2패째를 당하며 4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마감했다. 강팀 상대로 역습을 통해 날카로운 공격을 보여주는 반면 오히려 전력이 약한 팀의 밀집수비에는 답답한 경기를 자주 펼치고 있는 모습이다. 별다른 전력누수가 없는 가운데 에이스 FW 발트슈미트의 폼이 좋고 특히 홈에서 도르트문트와 2-2 무승부를 기록하는 등 강팀 상대로도 크게 밀리지 않는다는 것이 고무적. 라이프치히 상대로는 홈에서 4경기 3승1패로 상대전적에서도 우위에 있다.
■ 라이프치히
원정에 나서는 라이프치히. 제니트와의 챔피언스리그 홈경기에서 2-1 역전승을 거두고 공식전 5경기만에 승리를 추가했다. 계속해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면서도 결정력에 문제를 드러낸 것이 좋지 않은 결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라이프치히전 역전승을 통해 반등을 기대할 수 있을 듯. 다만 FW 쉬크,볼프 MF 아담스 DF 암파두,할스텐버그,코나테의 부상으로 인해 수비진의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고 주중에 챔피언스리그를 치른 여파를 안고 프라이부르크와의 경기에 나선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 코멘트
프라이부르크가 4승2무2패에 8경기 9실점만 허용하며 이번 시즌 수비진이 상당히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체력적인 부담을 안고 원정경기에 나서는 라이프치히 상대로 대등한 승부를 충분히 펼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변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경기로 보여진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