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사진

[축구분석] 02:30 아스날 vs 리버풀

등록일 : 2018.11.03 (토) 16:14
정쏴장 | 조회수 : 164
0
추천
0
댓글

■ 아스날

아스날은 EPL 7승 1무 2패, 24득점 13실점으로 리그 4위다. 지난 크리스탈팰리스와의 경기에서 2:2무승부를 거두었다. 11연승 행진중이었던 아스널은 아쉽게도 페널티킥 두번을 허용하면서 패배하고 말았다.전반전에는 실망스런 경기력을 보여주었지만 후반전에 역전을 일궈내면서 연승을 이어가는 듯 하였으나 레프트백으로 출전한 자카가 PK를 내주면서 아쉽게 무승부로 마무리하였다. 그래도 자카의 프리킥 득점, 세트피스 상황에서의 오바메양 득점등 아스널이 이번시즌 보여준 후반전에서의 집중력은 다득점을 만들어내기 충분하였다. 하지만 여전히 측면수비가 약점으로 잡힐 수 밖에 없었으며 레노 골키퍼의 선방도 자주 나왔다. 리버풀이라는 강팀을 상대로 좋은 성적을 거두려면 실점율을 줄여야한다. 그대로 기대할만한 부분은 귀엔두지와 토레이라등 3선 미드필더자원이 공격도 자주 가담하여 인상적인 패스를 기록하고있다는 점이다. 충분히 중앙쪽에서는 아스날이 탄력을 받을 수 있겠고 측면으로 이어지는 역습이 효과적이겠다.리버풀이 현재 수비라인도 상당히 탄탄한만큼 조직적인 패스가 이어져야 이를 뚫을 수 있다. 현재 베예린, 몬레알,콜라시나치, 코시엘니등 수비자원이 나란히 이탈한 아스날입장에서는 측면수비가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매우 높다. 따라서 아스날은 공격력을 통해 

다득점을 노려야 승산이 있는 홈경기이다.

 

■ 리버풀

리버풀은 EPL 8승 2무, 20득점 4실점으로 리그 2위다. 지난 카디프와의 경기에서 4:1 승리를 거두었다. 파비뉴가 중원에서 선발로 출전하여 안정적인 볼배급과 수비력을 보여주었고 대승으로 경기를 마무리하였다. 이번 시즌 취약포지션이었던 골키퍼 보강과 미드필더를 보강한 리버풀은 안정적인 공수밸런스를 통해 선두다툼을 가져가고있다. 승점 3점차인 아스널을 상대하게되는데 상위권 대결인만큼 상당히 중요한 경기라고 볼 수 있겠다. 지난시즌 맞대결에서는 1승 1무를 기록하였는데 아스널 원정에서는 3:3 무승부를 거뒀었다. 현재 반다이크, 알리손, 파비뉴 등도 추가된 스쿼드를 보유한 리버풀은 볼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선수가 필요하였는데 케이타와 헨더슨이 이탈하여 파비뉴가 그 중책을 맡고있다. 파비뉴가 앞선 경기들에서는 전력이 비교적 낮은 팀을 상대하였기에 자유로운 플레이가 가능하였지만 아스날 중원을 상대로 고전한다면 리버풀의 공격도 역습위주의 공격을 택할 수 밖에 없다.다행히 아스널의 수비력이 완벽한 편이 아니고 측면약점이 두드리다는 점은 리버풀의 공격도 통할 가능성이 높다. 최근 살라와 마네의 득점력이 뛰어나고 서브로 출전하고 있는 샤키리의 폼상태가 뛰어난 편이다. 리버풀은 조던 핸더슨, 나비 케이타, 채임벌린이 부상중에 있다.

 

■ 코멘트

양 팀의 맞대결은 6경기 연속 4득점이상 경기가 나올정도로 치열한 경기가 많았다.아스날과 리버풀 모두 공격력이 올라와있는 상태이며 충분히 다득점 가능성이 높은 경기이다.수비측면에서는 측면수비가 불안한 아스널이 전반전에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리버풀은 미드필더진영에서의 싸움과 역습시 수비가 다소 아쉬운 흐름을 보인다.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