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버풀
리버풀이 지난 유럽 챔피언스리그 헹크와의 경기에서 4-1 승리를 거두며 원정에서 여유롭게 복귀했다. 올 시즌 리그에서도 8승 1무를 기록하며 패배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골 득실 마진 +14로 1위의 면모를 지키고 있다. 홈에서의 승률은 100%다. 토트넘의 부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여전히 승기를 쥐고있는 리버풀이다. 모하메드 살라와 사디오 마네라는 확실한 공격라인업을 구축한 아스널이 시종일관 위태로운 토트넘의 골문을 공략할 전망. 직전 챔피언스리그에서 멀티골을 터트린 알렉스 체임벌린의 중원 공격가담 또한 위력을 발휘할 전망. 이번 경기 리버풀은 리버풀다운 경기력을 여전히 선보여줄 것이다.
■ 토트넘
토트넘의 리그 하락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의문이다. 물론 토트넘은 직전 경기였던 챔피언스리그에서 크르베나 즈베즈다를 상대로 5-0 대승을 거뒀다.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 멀티골을 터트린 가운데 에릭 라멜라 역시 골맛을 봤다. 하지만 올 시즌 리그에서 3승 3무 3패로 부진을 이어가는 토트넘이다. 중원에서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예전같은 활약을 기대하기 어려운 가운데 공격이 매우 단조로워 졌다. 측면 윙백 대니 로즈의 오버래핑을 이용한 공격전개 효율성도 매우 떨어진다. 결국 손흥민과 케인의 골 결정력에 기대를 걸어야하는 상황이지만 리버풀의 탄탄한 수비를 넘어서기엔 여전히 역부족으로 보인다.
■ 코멘트
리버풀이 홈에서 공격라인을 끌어 올리며 토트넘을 벼랑끝으로 몰아 넣을 전망. 토트넘의 올 시즌 수비조직력과 중원에서의 생산력을 본다면 리버풀을 상대로 승리를 기대하기 매우 어렵다. 시종일관 리버풀의 공간침투에 흔들릴 가능성이 높다. 손흥민의 스피드 역시 리버풀의 반 다이크에게 빈번히 막힐 전망. 이번 경기 홈 이점까지 가져가는 리버풀의 승리를 추천한다.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