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종FCO
홈팀 디종은 11라운드 기준 승점 9점으로 리그 최하위에 위치해있으며 전통적으로 공격적인 전술운영을 올시즌에도 구사중에 있으나 지난시즌까지 에이스였던 슬리티의 공백올 올시즌 전혀 매꾸지 못하면서 실점률만 높아지고 있는 상황으로 리옹과의 10라운드 원정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했으나 직전 11라운드였던 승격팀 브레스트에게는 2:0으로 패배하며 흐름전환에 실패했다. 오늘 PSG를 홈으로 불러들이는 만큼 후회없이 닥공 스타일로 맞불을 놓을것으로 보인다.
■ 파리생제르망
이에 맞서는 원정팀 PSG는 11라운드 기준, 승점 27점으로 2위 낭트를 8점 차이로 제친 채 압도적인 1위를 내달리고 있다. 시즌 초반 행보가 주춤했음에도 불구하고 경쟁팀인 릴, 리옹, 모나코의 부진을 틈 타 리그앙을 지배하고 있다. 직전 마르세유와의 홈경기에서도 4-0 대승을 거둔 가운데 에이스인 네이마르의 부상 공백도 부상도 생각보다 그리 크지 않다. 특히 디종 같은 팀을 상대로는 전혀 문제가 없을 전망. 다른 선수들도 건재를 과시하고 있고 홈, 원정 경기력의 편차도 크지 않은 편이다.
■ 코멘트
디종이 부진한 원인은 무딘 창, 불안정한 수비 이 두 가지를 들 수 있다. PSG의 경우, 간혹 텐백으로 나오는 팀을 맞아 고전하기도 하지만 디종과의 상성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PSG의 무난한 대승 확률이 높아 보인다.
파리생제르망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