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지난 시즌, 가스파리니와 함께 유종의 미를 달성하고자 했으나 끝내 결승전에서 패했다. 정지석(곽승석)-한선수-김규민 체제를 유지한 대한항공은 라이트에 비예나를 새롭게 영입했고, 백업 세터 유광우 영입으로 전력을 보강했다. 리그 6경기에서 4승 2패 기록.
■ 우리카드
우리카드는 지난 시즌 막판 부진으로 인해 최상위권 유지에 실패했고, 3위를 기록했다. 올 시즌 앞두고 KB와의 3대 3 트레이드를 통해 하현용-이수황-박광희 등을 영입하는데 성공. 노재욱이 확실히 자리잡은 상황에서 유광우가 팀을 떠났고, 팀의 핵심 멤버 아가메즈와의 재계약이 불발되면서 펠리페를 영입했다. 리그 6경기에서 4승 2패 기록.
■ 코멘트
대한항공은 전력에 큰 변화없이 이번 시즌을 맞이했는데, 정지석-곽승석의 폼이 생각보다 좋지않아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래도 최근 2경기에서 우리카드, KB 등 중위권 팀들을 안정적으로 잡아내면서 연승에 성공했고, 이 과정 속에서 정지석의 폼이 회복되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교체 자원이 많지않다는 단점을 가진 대한항공이기에, 에이스 정지석의 부활이 의미하는 바가 크다. 우리카드는 대한항공의 안정적인 세트플레이 앞에서 펠리페의 느린 기동력이 큰 문제로 대두되었으며, 나경복을 제외하면 딱히 믿고 맡길 수 있는 자원이 없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이변을 기대하긴 어려워 보인다. 대한항공의 승리를 예상한다.
대한항공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