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클리퍼스는 지난 시즌에도 루 윌리엄스를 기반으로 플레이오프까지 진출하는데 성공했고, 이번 이적시장에서는 카와이 레너드, 폴 조지 등 당대 최고의 공수 겸장을 2명이나 영입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갈리나리,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 등 재능있는 선수들을 내준 것은 아쉽지만, 나머지 자원들을 대부분 지켜낸 상황에서 팀의 핵심이라 부를 수 있는 스윙맨들을 영입하며 단숨에 우승 후보로 거듭났다.
토론토는 지난 시즌 카와이 레너드 영입과 시아캄의 성장을 기반으로 파이널 우승에 성공했다. 상대팀에 여러가지 불운이 겹치긴 했지만, 플레이오프부터 더욱 중요해진 확실한 스윙맨 자원들의 맹활약이 돋보였다. 이번 오프시즌, 레너드는 곧바로 이적했지만 우승 멤버들이 대부분 잔류했기 때문에 여전히 동부컨퍼런스의 강팀으로 상위권을 차지할 수 있을 것.
LA클리퍼스는 최근 들어 오락가락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지만, 그래도 홈에서는 매우 강한데다 레너드의 야투가 좋지않은 날에도 이를 도울 수 있는 자원들이 즐비하기 때문에 아주 강한 전력을 유지하고있다. 토론토는 라우리-이바카의 아웃으로 인해 템포 유지-림 프로텍팅 두 가지 옵션이 한꺼번에 사라졌으며, 특히 밴블릿의 야투가 좋지않은 날에는 토론토의 외곽 옵션까지도 매우 줄어들기 때문에 클리퍼스와 같이 밸런스가 좋은 팀을 상대로는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LA클리퍼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